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 홈페이지 입니다.

페이지 상단으로 올라갑니다

상단으로 바로가기버튼

왼쪽메뉴입니다


WiNK 소식

이달의 WiNK인

Home > WiNK 소식 > WiNK인 탐방




MCLEFTTOP
MPICTURES
MCRIGHTTOP
웨스팅코리아 코리아 성경은 과장


imgdown
imgdown
imgtop
imgtop
imgtop

안녕하세요?
저는 웨스팅하우스 코리아에서 BNPP 1,2,3&4 프로젝트 사업관리 업무를 하고 있는 성경은 과장 이라고 합니다. 2018년 시작을 Win Korea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, 훌륭하신 회원 분들 앞에 저희 회사와 저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.
특별히 2016년 차세대 원자력 전문가 육성 교육에 참여해서 Win-Korea 회원 분들을 처음 뵈었을 때의 감격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. Win-Korea 회원 분들이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큰 용기를 얻었습니다.
같은 원자력 계에서 일하고 있어도 웨스팅하우스 라는 이름이 많이 생소하실 겁니다. 웨스팅하우스는 1886년 설립된 130여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회사로 핵연료, 원전설비 유지보수, 계측제어 및 신형원전 설계 기술 등 광범위한 원자력 발전소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약 17개 국에서 9,000여명의 직원이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. 1957년 펜실베이아 쉬핑포트에 건설된 세계 최초의 상업용 가압경수로를 설계한 이래, 전세계 운전중인 원자력 발전소 중 약 50%가 웨스팅하우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. 한국에서는 CE system 80및 system 80+ 노형에 기초한 한국 표준형 원전 (OPR1000) 및 신형경수로 (APR1400) 건설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 US NRC로부터 설계 인증을 취득한 유일한 Generation III+ 노형인 AP1000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저는 입사해서 한빛3,4 호기와 한울 3,4 호기를 warranty 하면서 필요한 spare parts등을 원활히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. 이후 한울 5,6 호기와 KEDO 1,2 호기 사업관리 업무를 했는데, 한반도에 빛과 사랑을 이라는 모토를 가진 KEDO 프로젝트 업무를 하는 것이 참 자랑스러웠습니다만 안타깝게도 프로젝트가 중단 되었을 때 참 가슴이 아팠습니다. 이후 신고리 3, 4 호기를 맡게 되었고 그 경험이 토대가 되어 현재는 신고리 3,4 호기를 참조해서 UAE에 건설중인 BNPP 1,2,3&4 프로젝트 사업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.
지금까지 웨스팅하우스에 근무하면서 가장 재미있는 점은 시차를 가지고 일하는 것 입니다. 요즘은 통신이 발달해 시차 없이 거의 24시간 일하는 기분이 들 때도 있지만, 제가 잠든 시간에 지구의 반대편에서 누군가가 밤새 일을 하고 아침에 이메일을 확인 할 때면, 어렸을 적 읽은 ‘구두장이와 난쟁이요정들’에서 요정들이 밤새 일해놓은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.
고객과 본사 사이에서 중간 역할을 하는 업무의 특성상 소통능력이 중요 합니다. 경청하고 서로의 입장을 정확히 확인하고 잘 전달해서 고객이 원하는 답을 본사로부터 받아서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.
저희 회사는 미국에서는 특이하게 한 회사를 평생 직장으로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. 아버지가 다니고 아들이 대를 이어서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. 그래서 퇴직 하실 때 40년 가까이 근무한 분들이 많습니다. 한결같이 40년을 어떻게 근무 했을까? 그분 들의 모습을 보면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.
제가 지금 이 자리에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앞으로 원자력 계에 오는 여성 후배들에게 해줄 수 있는 소중한 일이라 생각합니다. 여성 후배들이 곳곳에서 활약할 날을 기대하고 기다리며 오늘도 주어진 하루에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.

imgdown
imgdown
list
 


회사주소 부분 입니다